부동산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 home
  • 부동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ASK미국-대니 오의 크레딧 관리/채무삭감]

▶문= 크레딧을 어떻게 교정하고 다시 쌓아가야 할까요?

 

▶답= 크레딧을 빌드업 해야하는 경우라면 이민을 와서 소셜을 받으신 분들 혹은 대학 입학하면서 크레딧을 처음으로 사용할 일이 생길수 있는 학생들, 경제적인 문제로 크레딧이 나빠졌다가 시간이 지나서 다시 한번 크레딧을 쌓아가야 하는 분들로 나눌 수 있게 됩니다. 

크레딧이 없는 상태에서 쌓아가는 방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크레딧 카드를 처음 신청하는 경우에는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기에 현금을 담보로 한 '시큐어드 신용카드(Secured Credit Card)', 즉 현금을 디파짓 한만큼 카드 한도액을 주고 크레딧 카드를 발급 해주게 됩니다. 

처음 발급된 카드를 1년동안 잘 쓰고 매달 전체 금액을 다 갚으며 신용을 쌓은 1년 후 필요한 여행자 카드나 거래하는 메이저 은행의 카드를 한두개 정도 더 신청하여 사용하며 페이먼트를 잘 한다면 1년 이상 사용 후 700점 정도의 좋은 크레딧으로 출발할 수 있게 됩니다. 

불필요한 카드 신청을 많이하며 신용 조회 기록이 많을 경우 신청 카드가 거절 되거나 점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조회 기록만으로 점수가 5~15점 떨어진다는 등의 정보는 잘못된 상식이며 한달에 3번 이상 신청과 매달 지속적으로 카드나 신용 조회를 신청하게 되면 그때부터 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나빠진 크레딧에서 회복하며 새롭게 빌드업 해야 하는 분들은 위 설명과 동일한 방법도 좋은 시작이지만 개인상황에 따라 계획과 기간이 바뀔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499달러 혹은 많은 비용을 요구하며 교정을 통해 지울 수 있다는 등의 광고에 현혹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쁜 어카운트는 채무 삭감을 통해 상환하거나 7년 후 자동으로 삭제 소멸 될 경우 시간이 해결해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다리는 동안 새롭게 쌓아가고 있는 어카운트가 없다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기에 미리 크레딧 카드를 하나라도 만들어 크레딧을 빌드업 하면서 회복 계획을 세워서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특별한 계획 없이 미래를 위해 크레딧을 회복하는 경우라면 크레딧 교정보다는 빌드업을 더 빨리 시작하고 오래된 채무는 소멸 시기를 파악하여 소멸되지 않은 것이 있다면 확인 후 채무삭감을 통해서 빚을 해결하고 크레딧을 회복해 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문의: 라이프 위즈덤 : (213) 341-8474

?